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도서관 실감콘텐츠 서비스 개발을 위한 사례연구
인문사회 21
2023 .02
실감형 콘텐츠(VR)를 활용한 한국문화 체험학습의 설계와 적용
한국어 교육
2024 .03
실감형 교육 서비스에서 이용자들의 지속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VR콘텐츠의 속성 및 이용자의 성향을 중심으로
글로벌경영학회지
2021 .10
VR, 메타버스 등 실감형 콘텐츠를 활용한 교육 과정 운영 활성화를 위한 정책추진과제 탐색 - 초·중·고 교사 및 VR교육콘텐츠 개발사의 비교를 중심으로
예술교육연구
2024 .09
Immersive Learning Technologies in English Language Teaching: A Systematic Review
Educational Technology International
2020 .01
VR/AR 산업 활성화를 위한 법 제도 개선방안 - 의료 교육 영상 관련 실감 콘텐츠 규제를 중심으로 -
경제규제와 법
2020 .05
수용자 반응특성(ROC)을 이용한 가상관광 실감콘텐츠의 반응추정
관광학연구
2021 .11
실감미디어 창업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교수자 인식 및 요구분석을 중심으로
벤처창업연구
2024 .10
과학 디지털 교과서 실감형 콘텐츠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평가 -중학교 2학년 지구와 우주 영역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3 .04
결혼이민자 한국 문화 교육을 위한 한국어교재 문화영역 개선 방향에 관한 고찰-국제 통용 한국어 표준 교육과정 관점 중심으로
문화예술교육연구
2023 .04
블렌디드 러닝 기반 온라인 한국어 교육 방안 연구
인문사회 21
2022 .12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수업 개발 연구: 한국어 뉴스 리터러시 교과에의 적용을 중심으로
새국어교육
2020 .01
대학?공공기관 협력 실감콘텐츠 기획: VR Cookbook 아시아의 부엌과 음식문화 프로젝트 사례
인문사회 21
2021 .08
가상현실 교육에서 학교급별 교육과정의 특성에 대한 연구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20 .01
외국인 학습자의 유튜브를 활용한 한국어 학습 경험에 대한 연구
인문사회 21
2020 .01
블렌디드 러닝의 한국어 읽기 수업 모형 연구
인문사회 21
2020 .01
5G 시대 콘텐츠의 변화와 과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19 .12
A Critical Discourse Analysis on Cultural and Social Biases in a Korean Language Textbook: Focusing on Sogang Korean 1B and Korean Grammar in Use: Beginning to Early Intermediate
외국어교육연구
2020 .01
블렌디드 러닝을 통한 KFL 학습자들의 한국어 학업성취도와 인식변화 조사
인문사회 21
2022 .08
재일 한인을 위한 교육 과제 : 한국어교재에 대한 설문조사를 중심으로
다문화콘텐츠연구
2022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