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영오 (세한대학교) 김형서 (세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79 - 8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블렌디드 러닝 학습을 통한 체육대학 학생들의 전공역량 강화에 대해 규명하는 것이다. 이 연구의 대상은 충청남도에 위치한 S대학교에 2020년 1학기 기간(6주간 녹화형 온라인/9주간 오프라인) 전공학습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체육전공 대학생 137명을 대상으로 편의표본 추출법을 활용하여 표본을 추출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23.0버전을 활용하여 다음과 같이 분석을 실시하였다. 자료처리는 빈도분석, 기술통계, 대응표본 t-test를 실시하였다.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온?오프라인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학습 전?후에 인식은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온라인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기대도와 만족도는 학생들의 학습 전?후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종합하면,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더욱 확대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며, 이와 유사한 위기상황이 다시 오지 않는다고 보장할 수도 없다. 이에 교육현장은 이러한 사회적 혼란을 대비하여 온라인학습 방식을 도입한 체계적인 학습시스템을 도입할 필요가 있다. 기존의 온라인(녹화형)에서의 단점인 몰입감, 쌍방향소통의 부족 등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고 대학 생활에 대한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오프라인학습 형태에서의 장점을 부각한 학습방안을 모색 할 필요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