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송경신 (이화여자대학교) 박지연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 특수교육 특수교육 제20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55 - 77 (23page)
DOI
10.18541/ser.2021.11.20.4.5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연구는 특수학교에서 발달장애 중고등학생에게 학교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특수교사들이 학교 안전교육과 관련하여 갖고 있는 인식과 경험을 조사하기 위해 실행되었다. 연구방법: 서울, 경기, 인천, 부산에 위치한 특수학교에서 발달장애 중고등학생에게 안전교육을 실시한 10명의 중등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개별 심층 면담을 실시하고 그 자료를 전사한 후 질적 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질적 분석 결과, 발달장애 중고등학생 안전교육 현황, 안전교육 관련 고충, 안전교육 내실화를 위한 지원 요구라는 3개의 대주제와 10개의 하위주제가 도출되었다. 결론: 마지막으로 연구결과를 논의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교 안전교육을 위한 효과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효율적인 실행을 위한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