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엄남현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광고학연구 제30권 제5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09 - 12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타 업종에 비교해 광고대행사에서의 이직은 빈번하게 발생한다. 광고대행사는 전문화된 인적자원들이 가장 필요한 기업이기 때문에 직원들의 이직은 업무에 대한 전문화를 저해함과 동시에 조직문화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광고대행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심층인터뷰를 진행했으며, 인터뷰 내용을 바탕으로 이직의 요인들을 직무관련 요인, 조직관련 요인, 그리고 작업환경 요인들로 크게 세가지 분야로 나눠서 설명했다. 또한, 이직에 미치는 요인들이 광고대행사 직원들의 년차, 직군, 및 성별에 차이가 있는지도 살펴보았다. 광고대행사의 지속적인 발전과 핵심역량을 유지하기 위한 관점에서도 이직과 관련 연구는 반드시 필요한연구분야라 할 수 있다. 하지만, 광고대행사 종사자들의 이직과 관련된 연구는 거의 찾아 볼 수없다. 본 연구에서는 광고대행사 종사자들의 이직 원인들을 살펴보고, 광고대행사 인사조직 관리차원에서 이직률을 낮출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