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유리 (숙명여자대학교) 남아영 (숙명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상품학회 상품학연구 상품학연구 제37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13 - 120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직원 참여 CSR활동에 대한 공익성 지각이 조직내부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았다. 구체적으로 직원 참여 CSR활동에 대한 공익성 지각과 조직내부효과 변수인 조직만족, 조직몰입, 충성도와의 관계를 검증하고, 이러한 관계에 있어 조직 신뢰의 조절효과를 실증적으로 검증하였다. 이를 위해 CSR활동에 참여 한 경험이 있는 기업의 직원을 대상을 설문하였으며 385부의 설문을 최종분석에 이용 하였다. 연구결과 직원 참여 CSR활동에 대한 공익성 지각은 조직만족, 조직몰입, 조직 충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원 참여 CSR활동에 대한 공익성 지각이 조직만족, 조직몰입,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조직신뢰가 조절하여, 조직신뢰가 높을수록 CSR활동에 대한 공익 지각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은 더 강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밝혀진 결과를 토대로 학문적인 그리고 실무적인 시사점을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