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의 ‘문학’ 영역 검토 - ‘공동체·대인 관계 역량’을 중심으로 -
돈암어문학
2019 .12
2015교육과정 문학교육의 인성교육적 내용 탐색
효학연구
2022 .06
2015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양상과 교육과정발전을 위한 논제
한국초등국어교육
2016 .01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듣기⋅말하기’ 영역에 대한 비판적 검토
한국초등국어교육
2023 .04
국어과 교육과정에 대한 현장으로부터의 질문과 도전 - 교육과정 기획자로서의 교사의 출현 -
문학교육학
2022 .03
국어 교과 역량 신장을 위한 프로젝트 기반 수업 설계 및 사례
국어문학
2020 .03
한문교육에서의 인성교육-방향 설정과 교육 방안을 중심으로 -
漢文敎育論集
2017 .01
성취기준, 재구성하다 보니 고민이 생겨요 ‒ 2015 중학교 국어과 교육과정에 대해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1 .10
대학 인성교육의 방향 설정과 활성화를 위한 시론 ― S대학 인성 교과목 개설을 중심으로
대동철학
2015 .01
국어과 성취기준 상세화에 대한 통시적 고찰
한국초등국어교육
2022 .10
老子의 道와 인성교육
새한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5 .11
2022 교육과정에서의 인성교육 방향
윤리연구
2022 .03
인성교육에 대한 중·고등학생과 중등학교 교사 및 지역사회 봉사자의 인식에 관한 연구
효학연구
2022 .06
Religious Education as a Personality Education
철학∙사상∙문화
2019 .01
2015 국어과 교육과정에서 이어갈 점, 보완할 점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1 .10
격대교육과 인성교육
새한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5 .11
국어과 교육과정 개정 과정과 결과에 대한 비판적 고찰 - 2009 개정에서 2015 개정을 중심으로
우리말교육현장연구
2018 .01
‘다양성’에 기초한 대학생 인성교육 방안 제안
인간연구
2023 .04
2022 개정 교육과정 ‘문법’ 영역에 대한 비판적 검토
우리말교육현장연구
2023 .05
중국 2011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읽기 영역 ‘교육과정 목표와 내용’의 적합성 분석
국어교육연구
2015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