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Ⅰ. 서론
Ⅱ. 선행 연구 검토
Ⅲ. 연구 방법
Ⅳ. 연구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2022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법 영역 성취기준 진술 분석
시민교육연구
2023 .03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경제 영역 성취기준 진술 분석
시민교육연구
2017 .01
고등학교 ‘통합사회’ 운영 실태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개발 방향
시민교육연구
2021 .12
Bloom의 신교육목표분류체계에 기초한 2007 및 2009 개정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과 미국의 차세대 과학 표준(Next Generation Science Standards)의 성취기준 비교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Bloom의 신교육목표분류에 따른 2022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초등학교 3∼4학년군 성취기준 분석 및 2015 개정 교육과정과의 비교
초등과학교육
2024 .07
2022 개정 교육과정 초등 실과 교육과정 중 정보교육 관련 내용 요소 및 성취기준 분석: 2015 개정 교육과정과 비교하여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3 .01
한국 사회과 교육과정의 변천과 양상 : 교수요목기에서 2009 개정 교육과정까지
사회과교육
2015 .03
2022 개정 중등 사회과 교육과정 일반사회 영역 체제 및 내용 분석: 2015 개정 중등 사회과 교육과정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사회과교육연구
2024 .05
2009와 2015 개정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에 나타난 세계시민교육 내용요소 비교 분석
시민교육연구
2017 .01
Bloom의 신 교육목표 분류학에 기초한 2015와 2022 개정 교육과정 중·고등학교 정보 과목 성취기준 비교 연구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24 .11
Bloom의 신 교육목표분류학에 따른 2015 개정 초등 음악과 교육과정의 성취기준 분석
예술교육연구
2020 .01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특징과 쟁점 분석
교육혁신연구
2018 .01
2022 개정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성취기준 진술 분석
초등과학교육
2024 .04
교육과정 실행의 관점에서 본 2022 개정 초등사회과 교육과정의 주요 특징과 논쟁점
사회과교육연구
2023 .05
생태전환교육 관련 초등학교 통합교과 성취기준 비교 분석: 2015 개정 및 2022 개정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한국초등교육
2024 .09
Bloom의 신교육목표분류학에 기초한 2015 개정 초등 실과 교육과정의 성취기준 분석
실과교육연구
2020 .01
Bloom의 신교육목표분류체계를 활용한 2015 개정 여행지리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인지적 영역 분석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24 .02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 적용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통합사회] 평가틀 및 예시 문항 개발 연구
사회과교육
2019 .03
문·이과 통합형 사회과 교육과정 개정을 둘러싼 사회과교육의 이상과 현실의 괴리에 관한 연구 - 사회과 통합교육과정에 관한 갈등을 중심으로 -
사회과교육연구
2015 .11
2015 교육과정 초등 국어과 교육과정 성취기준 분석 - 신 교육목표분류학을 적용하여
교육종합연구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