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미현 (파크스위트어린이집) 김빛내 (부경대학교) 황희숙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인지발달중재학회 인지발달중재학회지 인지발달중재학회지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9 - 35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창의적 사고도구를 활용한 푸드아트(Food-Art)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과 그리기표상능력에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부산광역시의 S어린이집과 B어린이집에 재원중인 만 4, 5세 혼합반 유아 총 46명(실험집단: 23명, 비교집단: 23명)이다. 8주간 총 21회기에 걸쳐 실험집단은 창의적 사고도구를 활용한 푸드아트(Food-Art) 활동에 참여하였고, 비교집단은 누리과정의 활동주제에 따라 활동이 이루어졌다. TTCT 도형검사와 그리기표상능력 검사 도구를 사용하여 자료를 수집하였고, 수집된 자료는 공분산 분석(ANCOVA)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창의적 사고도구를 활용한 푸드아트(Food-Art)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과 그리기표상능력에 효과가 있다고 나타났다. 따라서 푸드아트(Food-Art) 활동에 창의적 사고도구를 활용한 구체적이고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이 제시되어 진다면 교육현장에서 보다 활발하게 활용되어질 수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