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미라 (한영대학교) 정은 (전남과학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269 - 2,28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간호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브루타 학습법이 자기주도 학습능력, 비판적 사고성향, 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효과를 확인하기 위함이다. 자료수집은 2019년 10월 28일부터 12월 6일까지 Y시 소재한 일개 대학의 재학 중인 3학년 간호대학생 43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본 연구는 단일군 전후 실험설계이며, 자료분석은 기술통계, Paired t-test, Pearson’s correlation coefficient, stepwise multiple regression를 이용하였다. 하브루타 학습법 적용 후 문제해결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비판적 사고성향과 자기주도 학습능력이며, 이들의 설명력은 70.0%(F=47.74, P<.001)였다. 따라서 간호대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수학습법을 적용하여 문제해결능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