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효민 (국민대학교) 반영환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학회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133 - 14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와 현대인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배달 음식 서비스의 시장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O2O 외식 배달 플랫폼 서비스도 점차 발전하였고, 소비자의 구매 과정에서의 경험 또한 변하였다. 그중에서 리뷰의 영향력이 점차 커졌고 이와 관련한 연구도 많이 진행되었다. 하지만 리뷰의 양적인 성장을 도울 수 있는 리뷰 작성 동기 및 참여 유도에 대한 연구가 많이 진행되지 않았다. 따라서 본 연구는 O2O 외식 배달 플랫폼 서비스에서 문화로 자리잡혀있는 리뷰이벤트에 집중하여 참여 유도형 리뷰 이벤트 가이드라인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리뷰 이벤트 정보 구성 요소를 분석하고, 이에 따른 중요도를 도출한다. 또한 인지 및 흥미 유발 요소와 진입장벽 영향 요소별 선호도 조사를 통해 실질적으로 음식점이 참고 및 도입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시한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사용자 구매 경험에서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리뷰 작성을 촉진하고 효과적으로 정보 품질을 향상할 수 있으며, 지속적인 참여 및 아직 참여해보지 않은 사용자를 유입시키는 초석을 제안하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