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성원 (경성대학교) 윤관기 (공주교육대학교) 조대현 (경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피아노교수법학회 음악교수법연구 음악교수법연구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67 - 208 (4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시리즈 연구로 기획된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특수학교 초등 음악교과서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의 세 번째로서, 2011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특수학교 초등 3-4학년, 5-6학년 음악교과서 내용의 분석과 이 두 학년 군별 연계성 분석을 통한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특수학교 초등 음악교과서 개발에 대한 시사를 얻는 것을 연구의 목적으로 하였다. 이 연구는 이론적 고찰을 통해 특수 기본 음악과 교육과정과 특수 초등 3-4학년, 5-6학년 음악교과서의 내용 체계에 관해 고찰하였고, 한편으로는 특수 초등 음악교과서의 내용 분석을 위한 도구를 마련하였다. 또한 이를 활용해 음악의 관점, 사회의 관점으로 특수 초등 3-4학년, 5-6학년 음악교과서의 내용과 두 학년 군별 교과서의 내용 연계성에 대해 분석 결과를 도출하였다. 이로써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특수학교 초등 음악교과서 개발에 있어서 교육과정의 내용을 충실히 구현하면서 학년 군별의 내용 연계성을 마련하기 위한 시사를 얻을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