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미래유아교육학회 미래유아교육학회지 미래유아교육학회지 제22권 제2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53 - 75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또래를 매개로 한 음악활동이 발달지체유아의 활동참여행동 및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어린이집 통합학급에 재원하고 있는 발달지체유아 3명과 매개역할 훈련을 마친 비장애유아 3명이었으며, 본 연구에서 실시한 중재의 효과를 조사하기 위하여 단일대상연구 설계법의 하나인 대상자간 중다기초선 설계를 사용하였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또래매개 음악활동 후에 모든 발달지체유아의 활동참여행동과 사회적 상호작용이 증가하였고, 활동이 종료된 후에도 습득한 활동참여행동과 사회적 상호작용이 유지되었다. 이러한 결과는 또래를 매개로 한 음악활동이 발달지체유아의 활동참여행동 및 사회적 상호작용을 증진시키는데 효과적인 교육활동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