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공감과 지각된 환경특성이 여중생의 또래괴롭힘 방어, 방관 및 동조행동에 미치는 영향
상담학연구
2018 .02
인지적·정서적 공감 프로파일에 따른 또래 괴롭힘 태도 및 주변인 참여 역할 차이
아시아교육연구
2020 .03
남녀 초등학생의 공감 및 지각된 학급풍토와 괴롭힘 참여역할의 관계
한국상담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5 .08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의 개인, 또래, 교사, 학급 변인이 괴롭힘 참여자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
교육과학연구
2018 .12
또래괴롭힘 피해경험이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방어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정서적 공감 및 사회적 지지의 다중가산조절효과 검증
아동학회지
2020 .12
자기 통제성과 사회적 지지가 초기 청소년의 집단 따돌림 피해 및 가해에 미치는 영향
아동학회지
2015 .10
중학생의 또래 괴롭힘 주변인 행동 프로파일: 부모와의 개방적 의사소통 및 자기개방적 학급풍토와의 관계
중등교육연구
2024 .06
학령전기 부정적 정서표현에 대한 지각된 부모의 반응이 아동기 또래 괴롭힘에서 방어자 역할에 미치는 영향: 공감을 매개로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2019 .01
아동 후기 또래괴롭힘 참여자 역할의 안정성 및 변화와 환경적 특성과의 관계 : 주변또래의 역할을 중심으로
아동학회지
2015 .08
Examining the Co-evolution of Friendship Networks and Students’ Bullying Behaviors in Elementary School: Applying Stochastic Actor-Based Models
교육평가연구
2015 .09
초등학생의 괴롭힘 경험과 주변인행동의 관계 : 또래동조성과 학급규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아시아교육연구
2018 .03
연령과 성별에 따른 공감의 차이
교육심리연구
2019 .06
초등학교 고학년생의 집단따돌림 피해경험이 가해행동에 미치는 영향: 인터넷 중독성향과 충동성의 이중매개효과 및 성별에 따른 다집단 분석
교원교육
2019 .01
초등교육과정에 삽입된 공감향상 프로그램이 통합학급 학생들의 공감능력과 공격행동 및 학급풍토 인식에 미치는 영향
정서·행동장애연구
2015 .01
초등학생의 지각된 부/모의 폭력 및 비폭력에 대한 지지, 또래괴롭힘에 반대하는 태도와 가해행동 간의 관계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2017 .01
또래괴롭힘 상황에서 주변또래의 잠재적 참여유형에 따른 사회인지적 특성 비교
아동학회지
2016 .08
집단따돌림 가해자동조경험이 집단따돌림 가해행위에 미치는 영향-공감능력의 매개효과 검증-
학교사회복지
2017 .01
학교폭력피해경험이 우울에 미치는 종단적 연구: 자아존중감과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한국학교보건학회지
2017 .01
초등학생의 반괴롭힘 태도와 주변인 행동과의 관계: 지각된 교사개입의 조절효과
한국초등교육
2019 .01
괴롭힘 참여역할 자기보고의 잠재적 편향요인: 개인특성 및 평가조건 변인을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학교
2015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