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항공사 관련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 신뢰, 재구매 의도 및 구전 의도 간 관계에 관한 연구
추천
검색
질문

항공사 관련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 신뢰, 재구매 의도 및 구전 의도 간 관계에 관한 연구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솔희 (한서대학교) 박소연 (한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학술대회 2021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123 - 123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항공사 관련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 신뢰, 재구매 의도 및 구전 의도 간 관계에 관한 연구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한 항공산업의 전반적 침체와 더불어 신생 저비용항공사의 출현으로 항공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백신 접종률이 증가하면서 해외여행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도 상승하고 있다. 항공산업이 정상화될 때 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남과 함께 승객 유치를 위한 항공사의 경쟁도 더욱 과열될 것으로 보인다. 항공사는 효과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전보다 더 효율적인 고객 접점을 구축하고 지속적 관계를 위한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향후 또 다른 위험 요소가 발생하더라도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고객과 항공사 간의 신뢰를 쌓아야 할 것이다. 본 연구는 항공사 관련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요소를 설정하고 각 구성요소가 브랜드 신뢰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밝혀내고, 브랜드 신뢰와 고객의 재구매 의도 및 구전 의도간의 영향관계, 재구매 의도와 구전 의도의 영향 관계를 밝혀 항공사가 효과적으로 브랜드 신뢰와 재구매 의도 및 구전 의도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요인을 밝히고 이를 학문적인 방안뿐만 아니라 실무적으로 사용할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첫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구성요소 중 광고/촉진, 구전이 브랜드 신뢰에 정(+)의 영향을 미치고 언론은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둘째, 브랜드 신뢰는 재구매 의도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