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동형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최돈범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강성웅 (유진기공산업) 최하영 (동양미래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한국정밀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한국정밀공학회 2021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591 - 591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대량의 승객을 수송하는 철도차량에서 감속기는 모터의 동력을 차축으로 전달하기 위한 핵심 장치이고, 기어 및 케이스, 베어링, 베어링 하우징 등의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러 부품 중 기어는 감속기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 중 하나이고, 피니언 및 기어는 고속 및 고부하를 고려하여 설계, 제작하고 있지만, 제작 시 기어 및 케이스의 가공오차와 조립 시 조립 오차로 인하여 기어의 편접촉이 발생하기 때문에 감속기의 과도한 진동 또는 기어의 이빨 파손, 치면손상 등이 발생하는 사례가 있다. 따라서 이와 같은 가공 및 조립 오차 등 각종 오차를 고려한 기어의 강도 평가는 철도차량 안전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