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흐름도를 이용한 과학영재의 과학 탐구과정 이해수준 분석
현장과학교육
2021 .12
초등 과학영재를 위한 과학의 본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적 효과 분석
영재교육연구
2022 .12
[과학 탐구] 뇌에 칩을 심으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리딩톡톡(구 톡톡매거진)
2025 .03
ASEAN+3 과학실험 탐구대회에 참가한 중학교 영재 학생의 과학 관련 경험과 과학에 대한 인식 변화 분석
과학영재교육
2023 .04
과학 교육에서 기능 중심의 과학 탐구에 대한 비판적 고찰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0 .01
중학교 과학교과서 생명과학 단원의 탐구 활동 분석: 과학탐구 기능과 8가지 과학 실천을 중심으로
과학교육연구지
2017 .01
과학 탐구 키움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과학학습정서, 학습동기, 과학 관련 자아개념, 진로포부,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초등교육
2021 .09
물온도계 실험에서 과학 영재 중학생들의 문제 인식, 가설 설정, 변인 통제 능력 분석
과학영재교육
2017 .08
탐구적 과학 글쓰기를 통한 데이터 기반 과학 탐구학습이 초등학생의 과학과 핵심역량에 미치는 영향
교사교육연구
2020 .01
초등 일반 학생과 과학영재 학생의 과학 학업 열정과 과학 긍정 경험의 관계
과학영재교육
2022 .12
사회적 상호작용과 도구 개선을 강조한 ‘탐구적 과학 글쓰기’ 수업에 대한 중학교 과학 영재 학생들의 인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1 .01
영재 학생과 일반 학생의 과학 탐구 능력과 과학적 사고력 비교
과학영재교육
2018 .01
과학영재 중학생들과 일반 중학생들의 과학과 관련된 직업에 대한 인식 비교 : 언어 네트워크 분석법 중심으로
영재교육연구
2015 .10
초등 일반 학생과 과학영재 학생의 과학 탐구 학습 지향과 불일치 상황에 대한 대처 전략의 관계 비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4 .04
초등 일반 학생과 과학영재 학생이 만든 과학티콘의 특성 비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3 .04
중학교 과학영재학생의 과학불안 경험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1 .08
2007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의 탐구과정 내용 분석과 학생들의 탐구과정에 대한 인식 및 탐구 사고력 조사
생물교육
2015 .01
중학교 과학 영재의 탐구 보고서에 나타난 관찰 및 결론 도출의 특징 분석
교육발전
2021 .01
탐구활동 중심의 과학수업이 정신지체학생의 과학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2015 .12
초등과학 영재학생들의 프로젝트 수행에 대한 인식과 실태
영재교육연구
2022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