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관찰과 소통이 강조된 과학 탐구 수업에서 과학 영재들의 통합 탐구 능력과 관찰과 소통 관점에서 학생들의 수업 인식
과학영재교육
2024 .08
흐름도를 이용한 과학영재의 과학 탐구과정 이해수준 분석
현장과학교육
2021 .12
초등과학 영재학생들의 프로젝트 수행에 대한 인식과 실태
영재교육연구
2022 .12
초등 과학영재 사사과정에서 과학 탐구 기능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고찰
영재교육연구
2022 .03
물온도계 실험에서 과학 영재 중학생들의 문제 인식, 가설 설정, 변인 통제 능력 분석
과학영재교육
2017 .08
영재 학생과 일반 학생의 과학 탐구 능력과 과학적 사고력 비교
과학영재교육
2018 .01
영재 교육 현장경험을 통해 얻은 과학 교사들의 효과적 영재 교수방법에 대한 인식 탐색
영재교육연구
2016 .06
초등 과학영재를 위한 과학의 본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적 효과 분석
영재교육연구
2022 .12
과학 경험을 통해 얻은 과학 영재 어머니의 양육 방법에 대한 인식 탐색
영재교육연구
2016 .12
초등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지구온난화의 원인과 영향에 대한 인식 및 자료해석 능력 비교 분석
에너지기후변화교육
2017 .01
ASEAN+3 과학실험 탐구대회에 참가한 중학교 영재 학생의 과학 관련 경험과 과학에 대한 인식 변화 분석
과학영재교육
2023 .04
사회적 상호작용과 도구 개선을 강조한 ‘탐구적 과학 글쓰기’ 수업에 대한 중학교 과학 영재 학생들의 인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1 .01
정보영재의 특성이 영재학생 선발에 미치는 영향 분석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18 .01
과학영재를 위한 디자인사고 프로그램의 창의적 환경에 관한 연구
과학영재교육
2021 .08
과학영재 중학생들과 일반 중학생들의 과학과 관련된 직업에 대한 인식 비교 : 언어 네트워크 분석법 중심으로
영재교육연구
2015 .10
지구과학 천문 영역에서 과학영재들의 질문 유형 분석
영재교육연구
2017 .06
논리모형을 활용한 과학영재양성사업의 성과분석 : 제2차 과학영재발굴·육성종합계획(’13~’17)을 중심으로
영재교육연구
2018 .12
초등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시간관리 행동과 자기통제력 비교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2016 .01
초등 일반 학생과 과학영재 학생의 과학 탐구 학습 지향과 불일치 상황에 대한 대처 전략의 관계 비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4 .04
중학교 과학영재학생의 과학불안 경험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1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