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가상성과 성과의 관계에 대한 다 수준 모델 제안
대한경영학회지
2021 .12
정책PR 활동에서 가상 인플루언서의 공간 가상성과 정보 의인화 정도가 정책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PR연구
2024 .03
심리적 거리로서의 가상성 : 가상성에 따른 광고메시지 전략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2017 .06
[중국 22-08호] 차이나 버추얼 휴먼,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이유
[KOCCA] 해외 산업동향
2022 .07
라이브 스트리밍 쇼핑의 수용과정에 관한 연구
통상정보연구
2022 .03
[중국23-17호] 중국 콘텐츠산업의 미래, 버추얼 휴먼과 가상 아이돌
[KOCCA] 해외 산업동향
2023 .09
Effects of Communication Anthropomorphism on Consumer Purchase Intentions in Virtual Streamer Live-streaming Shopping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2024 .08
버추얼 휴먼에 나타난 재현성(再現性)에 관한 연구 : 장 보드리야르의 시뮬라시옹 이론을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025 .03
디지털 휴먼, 인간의 친구가 될 수 있을까?
KISO 저널
2022 .10
[기획] “메타버스”의 인간 커뮤니케이션 조건에 관한 시론 진화하는 가상성에 관한 탐구
커뮤니케이션 이론
2022 .12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시청동기가 콘텐츠의 이용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몰입경험과 상호작용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2021 .06
[신문물 설명서] 영원히 늙지 않는 사람, 버추얼 휴먼
브라보 마이 라이프
2022 .03
유튜브 실시간 방송 플랫폼 및 이용자의 특성이 시청 만족도를 통해 지속적 시청의도 및 후원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영연구
2021 .08
라이브 스트리밍 커머스 및 인플루언서 특성이 사용자 플로우와 만족을 통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자극-유기체-반응 모델 관점에서
아시아연구
2022 .08
상호작용성과 관계품질이 라이브 스트리밍을 이용한 소셜커머스에서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통경영학회지
2020 .10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품질 특성이 기술수용 변수를 매개로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만족경영연구
2022 .04
이러닝 서비스의 콘텐츠 품질, 가상실재감 및 지속사용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에서 몰입의 매개효과 검증
전자무역연구
2018 .01
코로나19로 인한 중국소비자의 불안감과 지루함에 따른 라이브 스트리밍 커머스 연구
사회과학연구
2020 .12
한국 버추얼 스트리밍 방송의 진화 과정과 전망 - 스트리머와 소속사의 관계성 중심으로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3 .04
1인 미디어 이용자들의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 시청 동기 및 사용자 반응에 관한 연구 : 후기 수용 모델(PAM)을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2018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