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은현 (이화여자대학교 수학교육학과 박사) 김래영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 교과교육학연구 교과교육학연구 제26권 제3호
발행연도
2022.6
수록면
249 - 262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능·정보화 사회에서 정보 리터러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교육 분야에서도 교육적 특성을 반영한 정보 리터러시 연구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정보 리터러시의 일반적인 의미와 수학 교과에의 의미를 고찰하고 문헌 연구를 통해 수학 교과에서의 정보 리터러시를 구성할 수 있는 역량들을 탐색하였다. 그 결과 수학 교과를 위한 정보 리터러시를 개인의 인지적 영역에서 사고 역량, 도구 활용 역량과 사회적 영역에서 사회 소통 역량, 사회 의식 및 실천 역량으로 구성하고 역량의 집합체로서 설명하였다. 이와 같이 본 연구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 수학 교과를 통한 정보 리터러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주요 역량으로서 함양하도록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