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정주 (동신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3권 제6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3,115 - 3,13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교현장실습 기간 중 예비유아교사의 수업실습에 대한실습지도교사 피드백 분석김 정 주* 연구 목적: 본 연구는 예비유아교사가 학교현장실습 기간 중 실행하는 수업실습 과정에서 실습지도교사가 중점적으로 지도한 내용을 분석함으로써 수업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실시되었다. 연구 방법: 연구대상은 N시의 4년제 대학 유아교육학과에서 「학교현장실습」을 수강한 4학년 예비유아교사들의 실습지도교사들이다. 연구 내용: 실습지도교사가 예비유아교사들의 수업실습을 지도하면서 <교수방법>과 <수업운영> 영역에서 중점지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및 제언: 예비유아교사의 수업능력 향상을 위해 대학-유아교육현장-실습지도교사와의 유기적인 상호협력이 필요하며, 예비유아교사들에게 실천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유아교육현장과의 다양한 연계방안을 논의하였다. 핵심어: 학교현장실습, 예비유아교사, 실습지도교사, 수업실습, 피드백 □ 접수일: 2022년 11월 11일, 수정일: 2022년 12월 4일, 게재확정일: 2022년 12월 20일* 동신대학교 유아교육학과 부교수(Professor, DongShin Univ., Email: kjj3039@dsu.ac.kr)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