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사이드의 ‘인문학적 해석학’에 대한 비판적 논고
역사학보
2017 .06
‘공공역사’에 기초한 학교 역사교육으로의 변화 가능성 탐색
역사와교육
2021 .11
역량 중심 역사교육을 통한 역사학습부진 극복 연구
역사와교육
2018 .01
공공역사: 개념, 역사, 전망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6 .01
국사를 넘어선 역사교육
대구사학
2016 .01
역사영화를 매개로 한 역사비평의 가능성 : 역사대중화와 역사의 대중문화화 사이에서 역사연구자의 역할을 고민함
사학연구
2016 .03
공공역사의 쟁점과 과제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23 .02
서평 : 이용우, 『미완의 프랑스 과거사: 독일 강점기 프랑스의 협력과 레지스탕스』(푸른역사, 2015)
서양사론
2016 .03
아리스토텔레스의 목적론적 자연관이 지닌 의미와 한계
대동철학
2015 .01
송은영, 『서울 탄생기: 1960~1970년대 문학으로 본 현대도시 서울의 사회사』(푸른역사, 2018)
문화과학
2019 .03
역사가 할 수 있는 것, 해야 하는 것
역사비평
2021 .08
‘역사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그린 역사수업
역사와교육
2020 .01
역사교육 내용선정 기준 -‘의미 있는 역사’의 개념 탐색-
역사교육논집
2021 .01
학교에서 학습하는 역사 지식의 생활 맥락으로 전이 가능성 - 중학교 역사 교과서의 ‘역사의 의미’와 ‘역사학습의 목적’ 분석을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4 .09
디지털 역사 교과서에서 역사콘텐츠의 교육적 활용을 위한 제언
역사와교육
2023 .05
우리나라 역사교육의 지형도 변화와 초등학교 현대사 교육 : 다문화 시민사회의 어린이 역사교육 방향 탐색
HOMO MIGRANS
2020 .05
체험형 역사콘텐츠와 한국고대사 : 역사적 상상력의 제고를 중심으로
한국고대사연구
2016 .12
일제강점기 역사 연구 방법론과 역사문학의 거리
문학교육학
2023 .03
역사과 국가교육과정 내용구성 쟁점의 비판적 검토
역사교육논집
2021 .01
借《杜律啟蒙》對邊連寶批 “神韻說”之因再剖析
중국문학
2017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