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종호 (동곡초등학교) 박창균 (대구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초등국어교육학회 한국초등국어교육 한국초등국어교육 제71호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57 - 90 (3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책을 매개로 한 교사와 학생의 소집단 의사소통을 활성화할 수있는 방안을 제안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책을 매개로 한 교사와 학생의 소집단 활동인온 이야기 나누기 활동 영상을 관찰하여 참여자들의 언어적, 비언어적 표현으로부터중요한 맥락의 변화를 포착하고 원인을 귀인하여 코드를 명명하고 범주화하였다. 그결과 33개의 하위 범주와 11개의 중간 범주를 도출하였으며 상위 범주에는 활동의 주요요소인 교사, 학생(주도자), 학생(협력자), 책이 위치했다. 이에 따라 각 범주에 해당하는 대표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소통의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양상과 의미를 밝히고, 책을매개로 한 교사와 학생의 소통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