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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VR) 시스템 발달이 낳을 스포츠콘텐츠산업의 미래
한국스포츠학회
2020 .01
가상현실 테크놀로지(VR)를 활용한 티볼 수업이 초등학생의 신체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과학회지
2020 .06
VR시스템 환경 기술과 사용자 몰입감 요소 분석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6
360VR
한국기초조형학회 작품집
2023 .11
실습교과목에 가상현실(VR)을 활용한 교수·학습 사례 및 효과 연구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2023 .09
VR시장 변화에 따른 VR 콘텐츠 문제점 연구 : 모바일 VR 게임콘텐츠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7 .06
중국 VR 영상산업 지원 정책 개선 방안 연구
예술과 미디어
2021 .01
VR 개념의 리매핑
PREVIEW : 디지털영상학술지
2019 .01
Kano Model을 활용한 가상현실 박물관의 VR 영상 디자인 요소를 위한 관객 욕구 분석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19 .01
VR 기술을 활용한 공간디자인 사례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20 .09
VR에서의 리미널리티와 신체 감각의 확장 -몰입형 VR 퍼포먼스 〈VR_I〉를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2024 .12
VR Applications
한국디자인학회 국제초대전도록
2020 .07
VR을 활용한 플랫폼 사용성 평가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
산업디자인학연구
2019 .01
가상현실(VR) 기반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 복식사 교과목을 중심으로 -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2025 .02
VR(틸트 브러쉬/Tilt Brush) 미술교육 현장의 효율적 전개를 위한 한국화 이미지 활용방안 사례연구
미술교육논총
2023 .03
VR 저널리즘의 발전과 미래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지
2016 .06
VR 영화 제작에서의 인터랙티브 서사 디자인에 관한 연구 : 〈헨리(Henry)〉를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22 .12
사회공포증의 심리적 치료를 위한 현실과 VR 영상 및 VR 애니메이션 이미지의 활용 효율성에 관한 비교 연구
조형미디어학
2019 .08
오큘러스 VR (Oculus VR)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새로운 모색 : VR 플랫폼과 킬러콘텐츠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6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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