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혜진 (인천대학교) 여기태 (인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로지스틱스학회 로지스틱스연구 로지스틱스연구 제25권 제3호
발행연도
2017.8
수록면
1 - 22 (22page)
DOI
10.15735/kls.2017.25.3.00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농산물 온라인 직거래를 중심으로 물류서비스 품질과 거래성과간의 영향을 규명하는 것을 연구의 목적으로 하였다. 농산물 온라인 직거래는 농산물 직거래와 온라인거래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물류서비스 품질을 연구할 때 거래의 특성을 반영해야 할 필요가 있다. 연구모형은 ‘거래 전’, ‘거래 후’, ‘주문 불일치 처리’, ‘소비자 만족’, ‘소비자 혜택’, ‘재구매 의도’ 등 6가지 변수로 구성되며, 농산물 온라인 직거 래를 활용한다고 응답한 302명의 설문을 사용하여 실증분석하였다. 물류서비스 품질 요인과 관련 요인 간에 관 계를 통해 연구모형을 도출하고 요인들 간의 가설을 세워 분석한 결과, 소비자만족과 소비자혜택을 매개로 물류 서비스 품질의 ‘거래 전’, ’거래 후‘, ’주문 불일치 처리‘ 요인 모두 재구매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 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