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하연 (광주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초등도덕교육 초등도덕교육 제74호
발행연도
2021.9
수록면
281 - 307 (27page)
DOI
10.17282/ethics.2021..74.28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싱가포르 시민교육이 대한민국의 도덕과 시민교육에 갖는 함의를 탐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이를 위해 최근 개정된 2021 Character & Citizenship Education Secondary 교육과정 문서를 분석 대상으로 설정하였다. 교육과정에 나타난 싱가포르 인성·시민교육의 프레임워크, 목표, 내용을 토대로 싱가포르 시민교육의 특징과 강점을 살펴보았다. 그 결과 싱가포르 시민교육이 도덕과 시민교육에 갖는 함의를 시민교육의 강화, 교육과정의 재구조화, 내용 요소의 확대를 중심으로 도출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