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욱기 (용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569 - 579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골프클럽 소비자의 소비성향에 따른 브랜드 변인들에 대한 반응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의 간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검증하여 골프클럽 관련 종사자들에게 골프클럽 시장의 활성화는 물론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자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수도권 지역의 골프연습장을 이용하는 회원을 모집단으로 총 547부의 설문지를 회수하여 최종분석에 사용하였다. 연구결과, 골프클럽에 대한 브랜드 애착은 브랜드 동일시와 브랜드 지지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으며, 브랜드 동일시는 브랜드 지지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골프클럽에 대한 브랜드 애착과 브랜드 동일시는 브랜드 감정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으며, 마지막으로 브랜드 감정은 브랜드 지지행동에서 유의 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외 골프클럽 시장에서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브랜드에 대해 직접적이고 강한 애착을 형성시킬 수 있는 정보제공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골프클럽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한 여러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마케팅 방안을 모색하여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