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종걸 ((주)에프에이스포츠) 신승아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849 - 867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스폰서 포털사이트의 e-서비스품질과 기업인식, 이용만족 및 이용의도와의 구조적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연구의 대상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경기기간 동안 네이버의 검색엔진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였다. 설문조사 443부를 최종분석 자료로 활용하였다. 자료처리는 IBM for SPSS 21.0과 AMOS 21.0을 사용하였고,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상관관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구조방정식모형을 실시하였다. 자료처리에 따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포털사이트의 e-서비스품질 중 정보성, 반응성, 이용용이성, 상호작용성은 기업인식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포털사이트의 e-서비스품질의 하위요인인 정보성, 반응성, 신뢰성, 이용용이성, 상호작용성이 이용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셋째, 포털사이트의 e-서비스품질의 하위요인인 정보성, 반응성, 신뢰성, 이용용이성, 상호작용성이 이용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넷째, 기업인식의 하위요인인 기능적가치, 상징적가치, 주관적가치가 이용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다섯째, 기업인식의 하위요인인 기능적가치, 상징적가치, 주관적가치가 이용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여섯째, 이용만족이 이용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