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인욱 (성신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2권 제5호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2,833 - 2,84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코로나19의 확산세로 인해 대학의 수업 형태가 온라인 강의로 전환되는 과정 속에서 유아교육과에 재학중인 예비유아교사가 온라인 강의에 대해 느끼는 인식과 문제점은 무엇인지를 분석하고, 그에 따른 개선 방안을 모색하려 한다. 따라서 J대학교 유아교육과에 재학중인 3학년 6명을 대상으로 2021년 7월 23일부터 3주간 포토보이스를 활용하여 자료 수집과 토의를 각각 3회 실시하였다. 포토보이스 연구물을 연구 참여자들이 함께 공유 및 논의하여 온라인 강의의 이로움, 온라인 강의의 제한점, 온라인 강의에 대한 보완점으로 범주화하였다. 연구결과 온라인 강의의 편의성과 경제성에 만족을 느끼고 있었으나 상호작용과 집중력의 부족을 단점으로 꼽았고,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의 현실적인 적용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는 의견이 도출되었다. 이를 토대로 코로나19의 범세계적 유행에 따라 온라인 강의가 미래 교육의 한 축으로 변모하는 현시점에서 예비유아교사의 역량을 효과적으로 증진시키기 위한 온라인 강의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