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재호 (경인교육대학교) 이신영 (위례중앙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창의정보문화학회 창의정보문화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제7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225 - 234 (10page)
DOI
10.32823/jcic.7.4.202111.22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수한 SW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 사회의 경쟁력을 높여 사회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우수한 SW 인재의 양성을 위하여 초, 중등 교육과정을 모두 경험한 경기도 S시 B고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 436명을 대상으로 고등학생이 SW 교육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SW 교육 시작 시기가 학생들의 SW 관련 진로지향도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공교육에서의 SW 교육의 확대가 필요하다는 것과 초등학교 시기부터 SW 교육을 받은 집단과 타 집단 사이에서 SW 관련 진로지향도에 유의미한 차이가 발생했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이른 시기에 SW 교육을 받는 것이 학생들의 SW 관련 진로지향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해석하였다. 향후 이른 시기의 SW 교육의 특정 요소가 학생들의 SW 관련 진로지향도에 구체적으로 어떻게 작용하는지 분석하는 연구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