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함규진 (서울교육대학교) 이신애 (서울 구름산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초등도덕교육 초등도덕교육 제54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289 - 321 (33page)
DOI
10.17282/ethics.2016..54.28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전 교육과정과 2015 교육과정에서 통일교육 부문의 이념적 특성을 비교분석하면, 세부적으로 강조점이 달라졌음을 알 수 있다. 2007 교육과정에서는 ‘민족’이, 2009 교육과정에서는 ‘(세계)시민-다문화’가, 2015 교육과정에서는 ‘애국’이 그런 강조점에 해당된다. 일선 교사들에 대한 통일교육 이념 및 선호도 조사 결과 대부분 통일교육에서 ‘민족’ 이념을 가장 기피하면서도 그 이념에 따라 교육하기를 아직도 선호하는 모순적 태도를 보이고 있으며, ‘다문화’ 지향성이 높은 교사들은 ‘애국’이념과 통일교육 자체에 대해 회의적 태도가 높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