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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용준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제40호
발행연도
2016.3
수록면
143 - 176 (3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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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도입 6년째를 맞고 있는 방송 간접광고 활성화를 위해 이를 둘러싼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해보고자 하였다. 간접광고 활성화에 걸림돌이 되고 있는 문제점으로 먼저, 방송법 상 문제로 광고효과의 제한 조항을 살펴보았고 둘째로 간접광고와 혼동을 주고 있는 협찬고지의 문제 그리고 규제기준의 모호성 및 일관성 부재, 마지막으로 간접광고 규제기구 이원화에 따른 문제를 제시하였다. 그리고 해외의 규제현황을 살펴보고 이를 토대로 국내 상황과 비교하여 국내 간접광고 활성화를 위한 해결방안을 제시해보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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