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신남 (협성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3권 제4호
발행연도
2023.4
수록면
438 - 446 (9page)
DOI
10.5392/JKCA.2023.23.04.438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ICT혁명이라 불리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하기 위하여 경영대학 교육에도 정보화 네트워크의 연계가 필요한 상황에서 웹기반 회계교육을 수강한 대학생의 교육만족도 관계를 살펴보고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를 규명하고자 변수들 간의 관계를 분석하였다. 이를 위해 웹기반 회계 교육 수강학생 296명으로부터 수집된 자료를 SPSS 26과 AMOS 26 프로그램으로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첫째, 웹기반 회계교육이 교육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분석한 결과 웹기반 회계교육은 교육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웹기반 회계교육은 자기효능감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셋째, 자기효능감은 교육만족도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웹기반 회계교육이 교육만족도에 미치는 경로에서 자기효능감이 매개변수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자기효능감이 교육만족도 향상에 중요한 변수라는 것을 시사하고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Ⅱ. 이론적 검토와 가설 설정
Ⅲ. 연구모형과 연구대상설계
Ⅳ. 실증적 분석 결과
Ⅴ. 결론 및 한계점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3-310-0014605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