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의 내용 및 방법
Ⅲ. 연구 결과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초등학교 과학과 자유탐구에 대한 실태 및 효과 분석
한국초등교육
2016 .01
과학 수업에서의 탐구 활동 및 교사 피드백에 대한 학생 인식 유형: 학생-학교수준 영향요인 및 정의적 특성 분석
교육평가연구
2018 .01
흐름도를 이용한 과학영재의 과학 탐구과정 이해수준 분석
현장과학교육
2021 .12
초등영어 쓰기 교정 피드백에 관한 교사와 학습자의 인식 및 선호
한국초등교육
2019 .01
[과학 탐구] 뇌에 칩을 심으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리딩톡톡(구 톡톡매거진)
2025 .03
피드백을 활용한 과학실험수업 모형의 개발
현장과학교육
2016 .01
교사의 특성과 피드백이 초등학생의 정의적, 인지적 성취에 미치는 영향
교육과정평가연구
2018 .01
예비 과학교사의 탐구지도 경험에 관한 사례연구: 탐구의 인식과 실천 사이의 딜레마 해소를 중심으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초등과학 영재학생들의 프로젝트 수행에 대한 인식과 실태
영재교육연구
2022 .12
학생이 지각한 교사 피드백과 자기효능감, 학업성취 간의 종단적 관련성: 전체 피드백과 개별 피드백의 차이를 중심으로
교육방법연구
2024 .02
영재 학생과 일반 학생의 과학 탐구 능력과 과학적 사고력 비교
과학영재교육
2018 .01
초등 영재 학생들의 탐구적 질문형성 실태 분석
과학영재교육
2022 .08
초등 과학영재 사사과정에서 과학 탐구 기능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고찰
영재교육연구
2022 .03
중학교 과학 영재의 탐구 보고서에 나타난 관찰 및 결론 도출의 특징 분석
교육발전
2021 .01
사회적 상호작용과 도구 개선을 강조한 ‘탐구적 과학 글쓰기’ 수업에 대한 중학교 과학 영재 학생들의 인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1 .01
2007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의 탐구과정 내용 분석과 학생들의 탐구과정에 대한 인식 및 탐구 사고력 조사
생물교육
2015 .01
블로그 학습 환경에서 학생들의 유용성 인식, 피드백 수용도, 과제 성과에 영향을 주는 동료 피드백 유형 분석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15 .01
교실 수업에서 구두 피드백의 정도와 유형 분석: A광역시 중등 국어과 우수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평가연구
2018 .01
과학적 논의를 활용한 과정중심평가에서의 교사 피드백 유형 사례 연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0 .01
교사 자기개방이 피드백 수용과 정서 그리고 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피드백 유형별 접근
교육과정평가연구
201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