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수정 (대구대학교 특수교육학과 박사과정) 김영한 (대구대학교 초등특수교육과) 윤주연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저널정보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제62권 제1호
발행연도
2023.3
수록면
105 - 136 (32page)
DOI
10.23944/Jsers.2023.03.62.1.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개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중복지체장애학생의 수업 관련 행동에 미치는 효과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대상자와 관련한 인적 구성원들을 지원팀으로 구성하여 수업방해행동과 수업참여행동에 대한 기능평가와 중재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 중복지체장애학생의 수업방해행동과 수업참여행동에 개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는 중복지체장애학생의 수업 중 실제적인 문제 및 어려움을 파악하여 추후 중복장애학생을 교육하는 기관이나 교사 및 전문 인력들이 교육 환경에서 적절한 수업행동 지원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실제적 방법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