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서보억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 교과교육학연구 교과교육학연구 제27권 제3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298 - 313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22년에 개정된 우리나라와 중국의 중학교 수학과 교육과정의 변화 양상에 대한 비교 연구이다. 우리나라는 2015개정과 2022개정의 변화 양상, 중국은 2011년판과 2022년판의 변화 양상을 살펴보고, 두 나라의 변화 양상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분석하였다. 변화 양상에 대한 분석은 문서체제, 수학교과의 목표, 내용영역과 학습내용 및 학습내용에대한 해설, 교수학습 및 평가에 대해 수행되었다. 본 연구를 통해 중국이 추구하고 있는 수학과 교육과정의 변화 양상을 기초로 우리나라 중학교 수학과 교육과정의 변화 방향을 성찰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더불어, 우리나라 중학교 수학과 교육과정의 개발 정책, 문서 체제, 내용체계, 학습요소, 교수학습 및 평가 등에 유의미한 시사점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