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 교과교육학연구 교과교육학연구 제24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57 - 71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캐나다 BC주의 교육과정을 전반적으로 살펴보고, 우리나라 2015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과 캐나다 BC주의 수학과 교육과정을 중등과정을 중심으로 비교하였다. 본 연구의 분석이 향후 우리나라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자료가 되고, 여러 가지 시사점을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위해 캐나다 BC주의 학교 제도, 교육과정, 핵심역량을 살펴보았고, 중등 수학과 교육과정 비교 분석을 위해 수학과의 목표, 과목 체계와 영역, 교육과정 역량, 내용 요소를 우리나라 2015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과 비교하였다. 그 결과 캐나다 BC주는 하나의 학습 내용을 여러 학년의 성취기준에 제시하고 있었고, 수학 내적 연결성을 강조하는 관계를 다루고 있었다. 그리고 우리나라와 달리 구체적인 교육과정 역량을 교육과정 문서에 제시하고 있었고, 통계 교육에 있어서 내용 지식을 바탕으로 통계적 수행을 강조하는 구체적인 활동을 교육과정에 제시하고 있었다. 또한 학생들의 건전한 경제생활을 위한 금융 문해력을 강조하고 있었고, 마지막으로 BC주는 단계적으로 이루어지는 핵심역량을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협력하도록 권장하고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