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은정 (순천대학교)
저널정보
대구가톨릭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인문과학연구 인문과학연구 제48호
발행연도
2023.3
수록면
257 - 278 (22page)
DOI
10.46270/SSW.48.10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한국의 한 국립대학교에서 EFL 예비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멘토링 프로그램을 다룬 연구이다. 코로나19로 인해 공교육 학생들 간의 학업 성취도 차이가 급격히 벌어지고 있으며,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중고등학생들이 적절한 교육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교육부는 이러한 중등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고등교육기관에 대한 지원을 통해 공교육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본 연구의 멘토링 프로그램도 공교육 지원을 통해 교육적 도움이 필요한 중학생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었다. 본 연구는 예비교사들이 온라인 멘토링 활동을 수행하며 청소년들과 어떻게 상호작용했는지를보여준다. 이를 위해 인터뷰, 멘토링 활동 보고서, 중학생 만족도 조사 설문지 등의 데이터를 수집했다. 그 결과 예비교사와 중학생 모두 프로그램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예비교사, 중등학교, 고등교육기관 등 이해관계자들이 멘토링 프로그램의 취지에 대해 서로 협력하고, 개선점을 상호보완하며 온라인 학습 커뮤니티의 방향성을 이끌어가야 함을 제언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