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영월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2권 제10호
발행연도
2020.10
수록면
685 - 707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대학 중국어 말하기 수업의 평가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작성된 실행연구이다. 이 목표를 위하여 본 연구는 재한중국교수회(在韓中國敎授會) 학회의 공식계정과 메신저 채팅방에서 평가의 구성요소와 관련된 제반 설문조사와 토론 및 심층 자문활동을 실시하였다. 그리고 K대학의 <고급중국어회화> 수업과 접목하여 평가의 실험활동을 통하여 실제 적용 가능한 평가 요소를 제안하였다. 교육 전문가들의 실시간 연구와 실천적 참여가 있는 위챗 온라인 공간을 통하여 진행된 본 연구는 수업과 평가 연구의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었고, 새로운 해석 및 다층위의 분석결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수 있었다. 본 연구에서 얻은 연구 결과가 교육에의 직접적인 선순환을 높이기를 기대한다.

목차

1. 서론 및 연구의 배경 2. 선행연구와 연구방법 3. 중국어 말하기 평가 실행연구 4.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31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