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서희 (동국대학교) 권기한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5권 제4호
발행연도
2023.4
수록면
871 - 88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현장 수용성을 높일 수 있는 교육 방법 등 혁신이 필요로 되는 교육상황에 대학의 교수·학습 방법으로 집중이수제가 대두되는 상황에 집중이수제를 PBL 모형에 적용하여 대학 내 미용과 NCS 헤어미용 교육과정에 적용될 수 있도록 교수·학습 지도안을 개발한 후 전문가 대상으로 적합성을 검증하고자 한다. 장시간의 학습 시간이 요구되는 PBL 수업모형을 활용한 헤어실무 교수·학습 지도안은 전문가 집단으로부터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미용대학 헤어실무 강의 운영에 있어 집중이수제를 기반으로 PBL 수업모형을 적용시킴으로써 수업 모델로 활용할 가치가 있음을 시사하는 바이다. 또한 교수자가 다양한 형식의 수업을 인식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수업 운영 제도와 교수학습 모형에 대한 세미나, 프로그램 개발 연수 등 구체적인 행정 지원이 이루어진다면 추후 다양한 형태의 수업이 내실화되어 보다 질 높은 교육으로 발전될 것으로 기대해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92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