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은미 (서울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5권 제9호
발행연도
2023.9
수록면
919 - 92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고의 목적은 한국어 교사들의 집단적 교사효능감과 직무도전성의 관계에 대한 연구이다. 본 연구에서는 국내 대학 부설기관에서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하였다. 기관 교육에서 한국어교사들이 경험할 수 있는 집단적 교사효능감을 측정하기 위해 선행연구에서 마련한 집단적 교사효능감과 직무도전성 측정 문항을 한국어 교육에 맞도록 수정하여 사용하였다. 이를 통해 집단적 교사효능감의 증진이 교사 개개인의 역량의 증진에 영향을 끼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124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