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노은주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5권 제12호
발행연도
2023.12
수록면
711 - 72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학 신입생들의 글에서 발생한 띄어쓰기 오류에 대해 조사함으로써 글쓰기 능력 향상과 띄어쓰기 오류 감소를 지원하는 데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총 756회의 오류 가운데 ''띄어 써야할 것을 붙여 쓴'' 오류가 79.4%로 많았고, 그중에서도 의존 명사와 관련된 오류가 가장 빈번했다. ''붙여 써야 하는데 띄어 쓴'' 오류는 20.6%로, 주로 조사류에서 발생한 것을 알 수 있었는데, 이는 학생들이 조사 등의 품사에 대한 이해도가 낮다는 것을 시사한다. 향후 띄어쓰기 교육에 대한 구체적인 지도와 학습 방법이 필요하며, 특히 품사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제언한 바 있다.

목차

1. 서론
2. 연구 방법
3. 오류 유형 및 사례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11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