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승현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 교과교육학연구 교과교육학연구 제28권 제1호
발행연도
2024.2
수록면
80 - 93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화법 교육에서 평가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그동안 진행된 화법 평가와 관련한 연구를 분석함으로써 화법 평가의 실태를 점검하였다. 더불어 화법 평가가 본래의 기능을 수행하면서 학습자의 의사소통 역량을 신장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이루어지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체계적 문헌 고찰의 방법을 사용하여 화법 평가와 관련한 연구를 촘촘히 분석하였다. 이를 통해 화법 평가 연구의 동향을 파악하고, 연구 결과를 통해 화법 평가 연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7가지로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