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국문초록
Ⅰ. 서론
Ⅱ. 디지털 마당으로서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
Ⅲ. 버추얼 유투버의 탈 쓰기를 통한 이야기세계 형성
Ⅳ. 시청자 참여를 통한 ‘믿는 체하기’ 놀이와 분절적 연행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버추얼 유튜버의 주체화 연구
인문콘텐츠
2020 .09
한국과 서양의 觀客參與 비교연구: 마당과 판, 그리고 무대를 중심으로
한국사상과 문화
2015 .01
마당놀이를 활용한 한국문화교육 연구
효학연구
2021 .01
가상, 현실, 그리고 허구 – 가상(virtual)에 대한 철학적 진단
美學(미학)
2022 .03
치기놀이의 효용과 가치
남도민속연구
2024 .01
새터가을굿놀이의 전승과 음악적 양상
공연문화연구
2019 .01
고정희 시에 나타난 불화의 정치성 ?마당굿시를 중심으로
여성문학연구
2021 .08
고등학교 문학교육을 위한 교육연극 활용 방법 : ‘가상지위’ 기법 적용을 중심으로
국어교육연구
2015 .10
이야기판으로서 방송 스토리텔링 탐색 :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를 중심으로
스토리앤이미지텔링
2023 .06
소비자 스마트니스와 지각된 패션기업 지적자본이 가상세계에서의 가치공동창출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복식문화연구
2024 .04
공마당
문학들
2020 .02
감 익는 마당
월간에세이
2018 .12
창극과 마당놀이의 상호영향과 양식적 차이: 80년대를 중심으로
어문론총
2024 .06
두문 낙화놀이의 문화적 특이성과 미적 특질
실천민속학연구
2016 .02
가상현실과 인간의 몸, 정체성, 그리고 상호작용
코기토
2020 .06
이야기할머니 구연 활동의 실제와 과제
열상고전연구
2017 .08
생활세계의 이야기 현장과 이야기판의 확장
민속연구
2015 .02
유만주의 『흠영』을 활용한 서울의 옛 공간 스토리텔링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방안을 중심으로-
동아시아고대학
2022 .09
가상현실 문제에 대한 기독교상담의 고찰
복음과 상담
2022 .07
<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 사업의 의의와 지역문화유산 활용의 전망
어문론총
2015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