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정훈 (현대자동차) 고대건 (현대자동차) 이민규 (현대자동차) 정재윤 (현대자동차) 한혜승 (현대자동차) 박범수 (현대자동차) 박나연 (현대자동차) 김현섭 (현대자동차) 김성규 (현대자동차)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24년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24.11
수록면
2,453 - 2,459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paper proposes an optimal charging and discharging scheduling method for V2G-EVs. It includes methods for smart charging and participation in renewable energy bidding market implemented in Jeju Island. Through case studies, we verify how to control EVs to generate revenue through V2G services without causing charging inconvenience to EV users. The proposed algorithm will be applied to the 'MV-based V2X Platform by HMG' project soon, where we will collect huge amount of real data to enhance the algorithm. HMG’s EVs will continue to be utilized as VPP resources amidst rapid renewable energy market changes.

목차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시뮬레이션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