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지영 (경인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문학교육학회 문학교육학 문학교육학 제84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251 - 281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성인 독자는 생애에 걸쳐 어떠한 독서 경험을 향유했는가, 초등교사는 어떠한 독서 교육을 실천해 왔는가, 독자로서 독서 경험과 초등교사로서 독서 교육 실천에는 어떠한 관련이 있는가를 탐구하였다. 세 명의 성인 독자이자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생애 독서 경험과 독서 교육 실천 경험을 수집하였다. 독서 경험은 문식 사건, 문식성 후원자, 독서 공간, 텍스트로 범주화한 후 내러티브로 재구성하였다. 독서 교육 실천은 초등교사가 실천한 지속적인 독서 교육과 성찰을 내러티브로 재구성하였다. 끝으로 성인 독자의 독서 경험과 초등교사의 독서 교육 실천의 관계를 해석하였다. 이 연구는 실증적인 독서 경험을 수집하고 생애사 연구를 차용한 독서 생애사의 사례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