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보영 (현대자동차 인재개발원) 조해리 (현대자동차 피플육성팀)
저널정보
한국기업교육학회 기업교육과 인재연구 기업교육과인재연구 제26권 제3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31 - 54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교육 설계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법으로서 반복적이고 유연하며 협력적인 방법론을 강조하는 연속근사모형(SAM)을 기업교육의 맥락에서 통합하는 방법을 고찰한다. 기존의 선형적이고 체계적인 모델과 달리, SAM은 현대 기업 환경의빠른 변화와 복잡한 요구사항을 해결하는 역동적인 개발 틀을 제공한다. A사 특정직무교육 사례를 통해, SAM을 적용하여 준비, 반복적 설계, 반복적 개발 단계를 거치면서 지속적인 개선과 이해관계자 참여를 촉진하는 특징을 고찰한다. 학습자, 강사, 내용전문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결과와 피드백을 분석하여, SAM의 반복적특성이 교육 내용의 관련성과 효과를 높이고 협업과 적응력을 촉진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또한, 광범위한 협업의 필요성, 프로젝트 비효율성 가능성등 SAM 적용 과정에서 직면하는 문제와 이를 전략적 계획과 파일럿테스트를 통해완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한다. 이 연구는 SAM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학습 경험과 성과를 향상시키는 실질적인 통찰력을 제공함으로써 HRD 연구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