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국립대구박물관 브랜드디자인 리뉴얼 사례에 관한 연구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성재 (신라대학교 광고홍보영상미디어학부)
저널정보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제78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165 - 173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24년부터 각 지역의 지방국립박물관들이 자체적으로 각 지역의 특성에 맞추어 진행하는 국립중앙박물관 브랜 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프로젝트이다. 이에 본 연구는 국립대구박물관의 30주년 기념 사업과 동시에 기존에 사용하던 유물을 형상화한 MI(Museum Identity)의 리뉴얼을 통해, 타 도시의 지방국립박물관의 차별화된 브랜드디자인 개발과 동 시에 현장에서의 적용할 수 있는 국립대구박물관의 브랜드전략 수립에 연구의 목적을 두고 있다. 본 연구는 국립대구박물 관 브랜드디자인의 브랜드 리뉴얼 전략에 대해 살펴보고, 국립대구박물관 기존의 브랜드디자인 분석을 통해 리뉴얼된 최종 브랜드디자인을 제시하였다. 그 결과 기존에 사용되었던 브랜드디자인 보다 새롭게 리뉴얼된 브랜드디자인의 브랜드 선호 도 및 브랜드 인지도가 더욱 호의적인 결과를 도출하였다. 본 연구를 기반으로 향후 지방국립박물관 브랜드디자인 전략 및 개발을 위한 다양한 논의와 연구가 전개되길 바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