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아신 (국립부경대학교) 강원 (국립부경대학교 마린융합디자인공학과) 김면 (국립부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한국디자인리서치 제9권 제3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667 - 676 (10page)
DOI
https://doi.org/10.46248/kidrs.2024.3.66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관광객 수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라 각기 다양한 특성을 보인 도시는 고유한 도시 특성을 탐구하여 독창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왔다. 특히, 해안 관광 도시는 그 특성이 뚜렷하고 산업이 집중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하는 과정에서 요소와 색채의 중복과 같은 문제를 쉽게 발생시켜서 도시 간의 차이와 고유성을 반영하기 어려운 한계가 존재한다. 본 연구는 기존의 이론적 연구를 바탕으로, 중국과 한국의 해안 관광 도시 브랜드 이미지의 디자인 요소를 도시 자체의 특성과 연계하여 비교·분석하였다. 이러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중·한 해안 관광 도시 브랜드 이미지의 발전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향후 브랜드 이미지의 개선하고 더 많은 관광 자원을 확보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