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42집
발행연도
2005.9
수록면
77 - 9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치원 교사의 과학교수 효능감이 지역별, 시설별, 경력에 따라 어떤 차이가 있는가를 분석하여 유아 과학교육의 질적인 향상을 위한 교사의 변인에 대한 기초적인 자료를 제공하려는데 있다. 도시와 지방에 근무하고 유치원 현직 교사연수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있는 204명의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한 과학교수 효능감에 대한 설문지 분석에서 유치원 교사는 과학교수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양호하게 평가하고 있었다. 도시와 지방간, 그리고 사립유치원과 공립유치원간 교사들의 과학교수 효능감에는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는 없었으나 교사의 경력에 따라서는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75-0151867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