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요약
Ⅰ. 머리말
Ⅱ. 전근대사 서술
Ⅲ. 근현대사 관련 서술
Ⅳ. 지도상의 이미지로 남은 한국 - 『역사와 사회』
Ⅴ.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中國 歷史敎科書上의 韓國 關聯 敍述 內容 變化에 대한 檢討 -最近 初級中學 『中國歷史』 敎科書를 中心으로-
중국사연구
2010 .01
역사교과서ㆍ이미지ㆍ스테레오타입 : 한ㆍ중 역사교과서에 나타난 상호 이미지의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경주사학
2009 .12
역사교과서와 교과서분석
역사와실학
1997 .01
중학교 국어교과서 수록 현대소설과 정전의 의미 : 2012년 교과과정을 중심으로
어문론집
2015 .06
교과서에서 이렇게 가르치나?
철학과 현실
1997 .09
한국근현대사 교과서의 민족해방운동사 서술에 대한 고찰 : 금성 교과서와 대안 교과서를 중심으로
인문학논총
2011 .02
국내 학계의 중국 역사교과서 연구 경향과 과제
동북아역사논총
2016 .09
일본의 교과서 제도와 역사 교과서
내일을 여는 역사
2009 .03
韓‧中間 ‘相互理解와 歷史和解’의 認識 提高를 위한 歷史敎科書의 課題 - 韓‧中 中高校 歷史敎科書의 敍述 事例를 中心으로 -
중국사연구
2011 .01
국어 교과서에 나타난 다문화 관련 교육 내용 분석 : 중학교 교과서 읽기 텍스트를 중심으로
어문론집
2017 .03
[토론요지문] 일본 중학교 역사교과서 문제에 대한 토론 요지
고조선단군학
2001 .10
中國의 중학교 새 『국사』교과서의 내용구성과 특성
역사교육
1993 .06
0